(세종=연합인포맥스) 고유권 윤시윤 오진우 기자 =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국정감사에서 기재부 간부급 직원이 국회의원실 보좌관에 욕설한 데 대해 김동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대신 사과를 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날 국감 질의에 앞서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은 "저의 보좌진이 기재부 과장에게 자료를 요구했는데 전례가 없다며 자료 제출을 거부하면서 말미에 보좌진에게 '또라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전화가 끊어졌다고 생각하고 말한 것이겠지만 기재부의 안일한 태도와 오만방자함이 여실히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같은 당 심재철 의원도 "(전화가) 끊어진 줄 알고 그랬다고 하는데 평소에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거 아닌가"라며 "얼마나 권위의식에 사로잡혀 있는지를 드러낸 것이다"고 질타했다.

이에 김 부총리는 "부적절한 언행 대해 사과드린다. 조직을 관리하는 사람으로서 단단히 주의를 주고 경고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한편 한국당 보좌진협의회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고발 등 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협의회는 "국회와 국민을 무시하는 문재인 정부의 오만방자한 행태를 여실히 드러낸 대표적인 사례로 정부의 사과 한마디로 가볍게 넘길 사안이 결코 아니다"며 "문 정부의 국회를 무시하는 태도를 바꾸기 위해서라도 기재위 차원의 고발조치 등 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pisces738@yna.co.kr

syyoon@yna.co.kr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