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DB손해보험이 장기보험 사고 접수를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키오스크를 활용한다고 25일 밝혔다.

DB손보는 AI 키오스크 도입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우선 부산고객센터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시범 운영에 나서기로 했다.

DB손보는 고객센터에 방문해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이 주로 50세 이상의 고연령이라는 점을 감안해 디자인 등 편리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DB손보 관계자는 "AI 키오스크를 고객 창구에 배치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도 개선해 서비스 만족도가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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