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화손해보험이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와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를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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