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와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를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정원 기자
jwo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