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윤석열 대통령
(창원=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부산신항 한진터미널에서 열린 제7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2.8.31 seephoto@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제7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열고 수출경쟁력 강화와 해외 인프라 수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경남 창원시 소재의 부산항 신항에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했다.

무역수지 적자 등 한국 경제가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수출과 해외 진출로 타개하기 위한 방안이 보고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출경쟁력 강화 전략을, 국토교통부는 해외 인프라 수주 활성화 전략을 각각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부 관계자와 민간 전문가, 기업인이 참석해 수출과 인프라 수주의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고 해결책을 논의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이창양 산업부 장관과 원희룡 국토부 장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박형준 부산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유관기관 관계자로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이 자리했다.

민간에서는 구자열 무역협회장과 박선호 해외건설협회 회장, 이용배 현대로템 대표이사,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 앞서 부산항 신항의 항만물류시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