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일론 머스크 화상 접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화상으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를 접견한 뒤 작별인사를 하고 있다. 2022.11.2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최상목 경제수석은 23일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유치 무산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된 사항은 아닌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전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국무회의 토론에서 한 참석자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기가팩토리를 한국에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했는데 노조 때문에 포기했다는 말도 있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 윤 대통령은 머스크 CEO와 화상 면담을 하면서 한국을 기가팩토리 건설 후보지로 긍정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당시 최 수석은 "테슬라가 아시아 지역에 완성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를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중심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국내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