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철도사고 사과하는 나희승 코레일 사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현안보고를 마친 뒤 탈선 사고와 작업자 사망사고가 이어진 데 대해 사과하고 있다. 2022.11.11 uwg806@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나희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재가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이날 오후 6시 40분께 해임건의안을 재가했다고 전했다.

앞서 대통령실은 신속한 해임건의안 재가를 예고한 바 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나 사장 해임 건의안이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운영위원회(공운위)에서 의결됐다"며 "국토교통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의 재가가 이뤄질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나 사장 취임 이후 단기간 내에 탈선 사고, 재해 사망사고가 빈번히 발생해 기관장으로서 관리개선 노력이 현저히 부족했다는 평가가 내려졌다"며 "열차 탈선 사고는 대형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중차대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공공기관은 내부기강, 업무체계가 확실히 서야 한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실이 이 사안을 엄중하게 보고 있다"며 "국토부 장관이 해임 건의하는 즉시 이를 대통령에게 보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운위 의결에 따라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윤 대통령에게 나 사장 해임을 제청했고 윤 대통령은 즉시 재가했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