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국방부장관 접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칼리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국방부 장관을 접견하고 있다. 2023.3.7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kane@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사우디아라비아와 방위 산업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을 접견하고 국방·방산 협력 강화 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칼리드 국방장관은 "실질적이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사우디가 추진하는 국방혁신에 공감대를 표하고 양국 간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했다.

양국이 국방혁신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면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작년 11월에 체결한 한-사우디 26개 투자계약 및 MOU는 한-사우디 경제협력 민관추진위원회, 실무지원단을 구성해 범부처 차원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다"면서 "한국과 사우디는 매우 중요한 경제·안보 파트너로서 한반도와 중동 그리고 국제평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칼리드 국방장관은 "한-사우디 관계는 매우 돈독한 상호 이해를 기반으로 경제, 국방 분야에서 전례 없는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작년 11월 모하메드 빈살만 왕세자 겸 총리 방한 이후 양국 간 협력이 정교해졌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한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9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