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주 최대 근로시간, 여론 청취한 뒤 방향"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최근 발표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과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날 브리핑에서 김 수석은 이와 관련해 "주당 최대 근로시간은 노동 약자의 여론을 더 세밀히 청취한 뒤 방향을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2023.3.15 kane@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대통령실은 15일 한주에 최대 69시간 일할 수 있도록 한 정부의 근로시간제도 개편안과 관련해 여론을 청취한 후 방향을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노동시장 정책 핵심은 MZ 근로자, 노조 미가입 근로자, 중소기업 근로자 등 노동 약자의 권익 보호에 있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은 "근로시간 유연화 정책은 종래 주 단위로 묶여 있던 것을 월, 분기, 반기, 연 단위로 풀어 자유롭게 노사가 협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주당 최대 근로시간은 노동 약자의 여론을 더 세밀하게 청취한 후 방향을 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날 윤 대통령은 지난 6일 고용노동부가 입법 예고한 근로자의 근로시간 선택권 확대 및 유연화 법안의 추진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입법예고 기간 중 표출된 근로자들의 다양한 의견, 특히 MZ세대의 의견을 면밀히 청취해 법안 내용과 대국민 소통에 관해 보완할 점을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근로자의 권익 강화라는 정책 취지 설명이 부족했다"며 "입법 예고기간 중 근로자, 특히 MZ세대의 의견을 듣고 여론조사 등을 실시해 법안 내용 중 보완할 것은 보완해 나가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경영계가 제도 개편안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힌 반면 기존 노동계와 MZ세대 노조로 불리며 주목받는 '새로고침 노동자협의회'는 반대 입장을 내놨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