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진우 기자 = 외환(FX) 스와프포인트가 초단기물 불안이 완화하고 외국인 재정거래가 지속한 영향으로 상승했다.

15일 외화자금시장에서 1년 만기 FX 스와프포인트는 전장보다 1.50원 상승한 마이너스(-) 26.00원에 거래됐다.

6개월물은 전장대비 1.80원 급등한 -13.00원에 거래됐다.

3개월물은 전장보다 0.70원 오른 -7.00원을 나타냈다.

1개월물은 전 거래일보다 0.40원 상승한 -2.60원을 기록했다.

초단기물인 오버나이트는 -0.08원에 탐넥(T/N·tomorrow and next)도 -0.08원에 호가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의 충격파가 다소 진정되는 가운데 미국 2월 소비자물가지표도 시장 예상 수준으로 나오면서 위험회피 심리가 누그러졌다.

미 국채금리가 간밤 반등했지만, 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 폭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도 낮아진 상황이다.

최근 스와프포인트 하락으로 차익거래 유인이 확대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재정거래 수요도 활발하게 유입되는 중이다. 외국인은 이날도 8천억 원 이상 국내 채권을 순매수했다.

은행권의 한 딜러는 "1년 등의 경우 역외 쪽 매수가 활발했다"면서 "초단기물도 최근에 비해 가격이 회복되면서 스와프포인트를 끌어 올렸다"고 진단했다.

그는 "다만 지나치게 하락했던 것의 되돌림 수준인지, 위험회피 흐름이 끝난 것인지는 아직 판단하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6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