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접견했다.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이날 워싱턴DC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머스크 CEO가 윤 대통령의 방문 시기에 맞춰 접견을 요청했다"며 "윤 대통령이 완성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 투자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한국이 최고 수준의 제조 로봇과 고급인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테슬라가 기가팩토리를 운용하는데 최고의 효율을 거둘 국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테슬라가 투자를 결정하면 입지, 인력, 세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같은 내용을 담아 제작한 기가팩토리 유치 관련 브로슈어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머스크 CEO는 "한국은 기가팩토리 투자지로 매우 흥미롭고 최우선 후보국가"라며 "한국을 방문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와 관련해서도 "우주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 확대를 바란다. 새로운 혁신과 도전의 길에 한국 기업들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 일론 머스크 접견
(워싱턴=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인근 영빈관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를 접견하고 있다. 2023.4.27 [공동취재] zjin@yna.co.kr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