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정부가 박근혜 정부의 간판 주거복지 사업인 행복주택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정부는 24일 세종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제37회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젊은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주택 시범지구 현황'을 점검하고 추진방안을 논의·확정했다.

정부는 올해 2만6천호를 시작으로 오는 2017년까지 총 14만호의 행복주택을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또 앞으로 후보지 발굴 단계부터 지자체와 협의하고 전문가·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후보지 선정 협의회'를 통해 사업 타당성을 검증키로 했다.

시범지구 중 가좌는 5월, 오류는 연말까지 착공예정으로 현재 차질없이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가좌지구는 2017년 말 입주를 위해 2016년 상반기에 입주자를 모집하고, 오류지구는 2018년 상반기 입주를 위해 2016년 하반기에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목동 등 5개 지구는 주민·소통을 위한 의견수렴 활동을 지속하면서 사업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부는 지역이 원하는 행복주택 개발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적극 협력함으로써 고용·복지·문화 서비스와 행복 주택 사업을 연계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홍원 총리는 "행복주택은 주거복지에서 소외됐던 젊은층의 주거비용을 절감해 중산층으로 도약할 수 있는 사다리 역할을 한다"며 "관계부처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차질없이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yw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