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신한생명은 모바일 전용 '신한인터넷당뇨엔두배받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앞서 7월에 당뇨 특화 건강보험에 디지털 헬스케어를 접목한 상품을 출시해 지난달 말까지 총 5천900여 건을 판매했다.

이번에는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선보였다.

순수보장형과 50% 환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점포운영비와 설계사 수수료가 없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당뇨병 진단 보장과 함께 합병증으로 발생 가능한 각종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준다. 이때 당뇨병은 당화혈색소(HbA1c) 6.5% 이상을 만족하는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경우를 말한다.

보험가입금액 1천만 원을 기준으로 당뇨 보장개시일 이후에 당뇨병 진단 확정 시 진단급여금 50만 원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당뇨병으로 진단받고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에는 2천만 원의 진단급여금을 지급하며, 암 또는 말기신부전증 진단 시에도 2천만 원을 준다.

또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혈당관리를 할 수 있도록 '(주)핑거엔'과 제휴를 맺고 혈당관리 수첩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년 3회 이상 혈당을 측정하고 앱에 입력하면 최대 1.0% 보험료 할인혜택도 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