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삼성화재는 온라인 외제차 견적지원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화재가 운영 중인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온라인으로 확대한 것이다.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는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외제차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외제차 견적 전문가가 차량의 파손 상태를 진단해 적정한 수리 방법과 범위를 안내한다.

서울과 부산 등 전국 17개 지역에서 운영해왔는데 지점이 없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온라인 외제차 견적지원 서비스는 사고접수 시 받은 안내 문자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다. 접속된 상담페이지에서 차종과 연식 등 차량 정보와 파손된 차량 사진을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이후 외제차 전문 견적사가 근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수리 방법과 예상 수리비 안내 전화를 한다. 상담 후 고객은 원하는 정비소에 수리를 맡기면 되며 삼성화재와 제휴 중인 외제차 우수협력업체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천흥진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기획파트장은 "그동안 외제차 견적지원센터가 없는 지역에 거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의 아쉬움을 온라인 서비스 오픈으로 해소하게 됐다"며 "외제차 고객들이 장소와 관계없이 적정한 수리 방법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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