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BNK금융지주가 민간 위원들이 참여하는 '백년대계 위원회'를 21일 출범시키고 지배구조 문제 등을 개선하기 위한 조직 혁신 작업에 착수한다.

BNK금융은 이날 부산은행 본점에서 BNK백년대계 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백년대계 위원회는 허화 부산대 명예교수와 김지완 회장 등 2명의 공동위원장을 중심으로 5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분과별로 4명씩 총 20명의 위원이 활동하게 된다.

5개 분과위원회는 투명성 위원회, 미래비즈니스 위원회, 글로벌 위원회, 디지털 위원회, 해양금융발전 위원회 등이며 대학교수 및 업계 전문가 등 외부인사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1년간 BNK금융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조직 내 낡은 관행 등을 개선해 그룹 백년대계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업무를 수행한다.

위원회는 각 분과별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매월 분과위원회 회의와 분기별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그룹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이고 세부적인 발전 전략을 도출할 계획이다.

BNK금융 관계자는 "연구 활동과 함께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도 실시하는 등 그룹 전체의 체질 개선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내외 신뢰도 향상과 경영체제 선진화를 위해 백년대계 위원회에서 도출된 발전과제를 경영방침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