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진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최저임금의 인상은 우리 경제의 장기적인 성장에 도움이 된다면서 상가임대료 부담 경감 대책 등 보완책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8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열고 "최저임금 인상 초기에 혼란이 있을 수 있지만 길게 보면 우리 경제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건강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단기적으로는 일부 영세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이 늘어나 경영의 어려움을 겪거나 고용이 줄어드는 등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어려움과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정책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자리안정기금이라든가 사회보험료 경감대책을 차질없이 집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와 함께 관계부처는 영세사업자들에게 임금보다 더 큰 압박을 주고 있는 상가임대료 부담을 낮추기 위한 대책들을 조속히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고용 취약 계층의 고용이 흔들리지 않도록 점검하고 특별한 대책을 마련해 주시길 바란다"며 "청와대가 별도의 일자리안정점검팀을 만들어서 정부 대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방안도 검토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