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AIA생명은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AIA ON은 고객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상담하듯 일대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Chatbot)과 사람과 통화 하듯이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보텔러(Robo-teller)로 구성된다.

챗봇의 경우 AIA생명 홈페이지 메뉴 고객센터에서 인공지능 로봇을 클릭하면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AIA ON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AIA생명은 로보텔러 시스템에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해 불완전판매의 요소가 없었는지 고객에게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지난 한 달간 40%에 이르는 고객이 로보텔러와 해피콜을 완료했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장은 "현 단계에서는 로보텔러가 해피콜 서비스에만 활용되지만 향후 인공지능의 학습능력이 확대되면 고객 문의 내용을 로보텔러가 직접 상담사처럼 응대하는 방식의 실시간 음성 상담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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