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삼성생명은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보장성 상품에 가입하고 전자서명을 택한 계약자에게 우선 시행되며 계약을 마치면 문자로 해당 내용을 안내한다.

보험증권을 받기 전에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해 보험계약 체결의 주요 과정인 자필서명, 보험약관과 청약서 수령, 보험상품 주요 내용 설명 등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바로 점검할 수 있다.

영업시간이 있는 콜센터와 달리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

삼성생명은 이번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약관과 2세대 인공지능(AI) 챗봇인 '따봇' 등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실행으로 고객은 주요 보험 가입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