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카드수수료 종합개편 방안에 카드사의 과도한 마케팅 비용구조 개선을 위한 방안도 포함된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신용카드사가 대형 가맹점에 마케팅 비용의 상당 부분을 쓰고 있다"며 "영업적인 면에서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는데 제고될 여지가 충분하다"고 밝혔다.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년간 8개 전업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1조2천억 원으로 지난해 6조 원을 넘었다"며 "높은 카드수수료의 원인이 과도한 마케팅에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최 위원장은 "11월까지 카드수수료 종합개편 방안 마련 위해 적격 비용 산출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마케팅 비용구조 개선하는 데 역점을 두고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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