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차남인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가 본격적인 2세 경영에 나선다.

한화생명은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위해 국내외 영업조직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영업·지원·미래혁신·해외 등 4개 부문 총괄 14개 사업본부 58개 팀으로 개편했다.

김 상무는 미래혁신 및 해외총괄 부문을 맡는다.

한화생명은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업무 전문성과 역량을 고려한 발탁이라고 설명했다.

김 상무는 한화그룹 디지털 팀장, 한화생명 전사혁신실 부실장 및 디지털혁신실 상무 등을 거치며 디지털, 핀테크 부문의 다양한 경험을 축적했다. 특히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인 드림플러스의 성공적인 안착 등으로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로 주목받은 바 있다.

또 다보스, 보아오 포럼 등 세계 경제 포럼에 주요 패널로 참석해 해외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습득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워왔다.

김 상무는 향후 신사업 발굴 및 해외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투자사업 강화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기반을 갖추는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해외총괄은 해외 성장기반 구축 및 해외사업 추진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해외사업관리본부, 해외신사업본부, 해외투자네트워크본부 등을 신설했다.

미래혁신총괄은 그동안 지속해서 추진해 오던 디지털 사업전략을 구체화하고, 디지털 신사업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 추진력 제고를 위해 일부 개편했다.

한편 한화생명 영업총괄은 소비자상품채널(CPC)전략실을 확대 재편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고객 기반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고객유입·관리·활성화 CPC 팀을 각각 신설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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