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흥국화재가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보험 관련 안내를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한다.

그동안 보험사들은 보험계약 관련 안내 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통한 유선 안내를 이용했다.

지난해 흥국화재 고객에게 발송한 실효 안내 등기는 월평균 약 2만3천여건으로 이 중 약 47%가 반송됐다.

흥국화재의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는 장기, 일반, 자동차보험 등의 안내장에 대해서 적용되며, 고객이 모바일 등기우편으로 확인을 못 한 경우 우편물로 안내장을 발송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특히, 고객의 개인정보와 카카오페이에서 발급한 인증서 정보를 비교하여 본인 외 타인이 열람할 수 없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 플랫폼을 보험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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