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오렌지라이프는 '2019년 임직원 데이터분석 교육'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에 걸쳐 전체 임직원 중 20%가 해당 과정을 이수해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제고했다.

교육 내용은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모델링 등으로 꾸며졌으며 비즈니스 사례 분석 실습까지 함께 시행됐다.

이달 말까지 해당 교육과 연계한 사내 데이터분석 공모전을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다.

한상욱 오렌지라이프 IT그룹 상무는 "단순한 정보활용 수준을 넘어서 임직원들이 데이터 안에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이를 업무에 실제 적용하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핵심 목표"라며 "애자일 조직이 업무수행에 있어 창의성과 혁신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는 만큼, 고객 중심 혁신에 필수적인 데이터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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