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가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한 '흥미봇' 서비스를 4일 선보였다.

흥미봇은 챗팅상담 서비스와 카카오 i오픈빌더를 이용해 개발한 챗봇 서비스다.

보험계약 대출과 보험 관련 질의응답, 지점·플라자 위치 안내, 나이·성별에 따른 상품소개 등 고객의 문의에 실시간 응대한다.

특히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계약조회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변경, 주소 및 연락처 변경, 보험료 납입, 증명서 발급, 대출 서비스, 보험금 청구까지도 가능하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기존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며 "흥미봇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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