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DB손해보험은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 전화 통화망을 통해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상상담 서비스는 통신사와 직접 연동하여 LTE/5G 기반의 고화질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전문업체인 '다드림아이앤에스'와 협력했다.

DB손보는 지연 출동을 해소하고, 보상전문가가 즉시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다.

현장정보 수집 및 초기 조치에 드는 시간을 단축해 사고로 인한 교통 혼잡이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영상통화 시스템은 수리를 위해 입고된 피해 차량의 파손 부위 확인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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