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2일 올해 '정경대원(正經大原)'의 자세로 생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그룹 구성원의 응집을 통한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김 회장은 "긴축의 시대, 상실의 시대, 갈등의 시대라는 복합 위기 속에 생존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새 출발점에 서서 희망을 바라면서도 마음이 무겁다"라며 "혼란스러운 한 해가 될 수 있겠으나 임직원이 힘을 모아 빠른 의사결정과 강한 실행력으로 도약한다면 위기의 시대에 더 큰 기회의 장이 열릴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바른길과 큰 원칙대로 나아가면 더 이상 바랄 것 없는 공정한 세상이 온다'는 뜻의 고사성어 '정경대원(正經大原)'을 언급하면서 고객 중심적 사고를 통한 생존 경쟁력 강화와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등을 경영 전략으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그룹의 비전, 경영방침은 구성원 모두가 믿고 실천하면서 사소한 것이라도 지켜질 때 진정한 의미가 있다"라 "비록 난관이 있더라도 올바름을 바탕으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면 DGB에 대한 고객 신뢰와 사랑은 오랫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기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대상은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본과 규모로 승부하던 시대를 지나 '고객집착(Customer Obsession)'으로 만들어진 '팬심'으로 경쟁하는 시대"라며 "그룹이 가진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변화된 요구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최근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 브랜드 간 이색 협업이 활발히 일어나면서 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협업하고 이타적으로 행동해 꿈을 이뤄나가는 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DGB금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