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금융당국의 압박에 연임 도전을 포기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최근 금융권의 세대교체 흐름에 동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 회장은 18일 오전 '용퇴'를 결정한 뒤 입장문을 내고 "앞으로 이사회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완전 민영화의 가치를 바탕으로 그룹의 발전을 이뤄갈 능력 있는 후임 회장을 선임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회장은 "그간 우리금융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우리금융이 금융시장 불안 등 대내외 위기극복에 일조하고 금융산업 발전에도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당초 연임 행보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던 손 회장은 이날 오전 이사회에 연임 도전을 멈추겠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이는 라임펀드 환매중단 사태에 대한 책임을 물어 금융당국이 손 회장에 중징계 처분을 내리고, 금융당국 수장들도 잇따라 손 회장의 연임 도전에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해 온 것이 큰 압박으로 작용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손 회장은 개인적 명예회복 차원에서 우리은행과 함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시작으로 본안소송 절차는 밟을 계획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