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채권시장 안정과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오는 28일 2천850억 원 규모의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증권(P-CBO)을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통상 신보의 P-CBO는 매년 3월에 첫 발행 했으나, 올해는 작년 하반기 시작된 채권시장 불안으로 자금조달에 일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발행 시기를 한 달 앞당겼다.

특히 이번 발행은 전액 신규자금으로 지원하며, 발행금액의 50% 이상을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건설업과 여신전문금융업 영위 기업 등에 중점 공급한다.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대·중견기업은 유동화보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보는 3월 이후에도 발행을 지속할 예정이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올해 업무보고에서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기업도 회사채 발행의 어려움이 없도록 P-CBO 프로그램의 지원 범위와 한도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여신전문회사 여전채 등급 요건도 'A-등급 이상'에서 'BBB-이상'으로 완화했다.

신보 관계자는 "최근 채권시장은 금리 상승세가 다소 둔화하는 등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나 건설업 등 일부 기업은 여전히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채권시장 안정화와 기업들의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연간 P-CBO 발행 계획에 맞춰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