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이 국내 대형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한앤코) 임직원들의 미공개 중요정보 이용 주식거래 혐의에 대해 수사에 나섰다.

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감원 특사경은 최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받는 한앤컴퍼니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금감원 특사경은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의 수사지휘를 받아 해당 사건을 살펴보고 있다.

한앤컴퍼니 임직원들은 지난 2021년 5월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사인 남양유업 경영권 인수를 발표하기 직전 남양유업 주식을 매입해 부당한 시세차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2021년 5월 당시 남양유업 주가는 주당 30만원 안팎에 형성돼 있었으나 같은 달 27일 한앤컴퍼니의 인수 결정이 발표되자 다음 날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2거래일 만에 70만원대까지 급등했다.

금감원은 한앤컴퍼니 임직원들의 미공개 중요정보 이용 주식거래 혐의를 포착하고 조사를 진행하다 패스트트랙(신속수사전환)을 통해 사건을 검찰로 이첩한 바 있다.

한앤컴퍼니 측은 "한앤컴퍼니는 국내 주식거래 자체가 금지돼 있으며 이를 수시로 확인한다"며 "현재 어떤 임직원도 남양유업 주식 거래를 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와는 별도로 남양유업 주식 관련 조사가 있을 경우 성실히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앤컴퍼니는 펀드 운용 규모만 110억달러에 이르는 국내 대표 PEF 운용사다.

한앤컴퍼니는 남양유업 경영권 인수를 발표한 뒤 지분 53.08%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지만,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측이 이면계약 존재와 쌍방 대리문제를 이유로 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법적 다툼을 진행 중이다.

한앤컴퍼니는 홍 회장 등을 상대로 제기한 주식양도 소송 1심과 2심에서 모두 승소했으나 홍 회장 측의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

dy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