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윤석열 정권의 민생 경제가 실패를 넘어서서 참사 수준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18일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지난달 과일가격이 32년만에 최대치로 올랐다고 한다"며 "폭등한 과일값 때문에 국민들 사이에서는 금사과, 황금귤이라는 한탄이 쏟아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사교육비 또한 이 정권 들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기업들의 체감경기까지 41개월 만에 최악"이라며 "민생경제가 IMF 이후 최대의 위기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2년 동안 민생 실패, 경제 폭망을 반드시 심판해야 나라 경제가 완전히 몰락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민주당이 정권 심판의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출생률 1.0명 회복, 물가상승률 2.0% 이내 관리, 성장률 3%대 회복, 혁신 성장으로 4대 강국 진입, 주가지수 5천 시대 등 미래희망 5대 비전을 확실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인 이재명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이재명 대표,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 2024.3.18 saba@yna.co.kr

 


jhha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