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조국혁신당이 내놓은 '파란불꽃펀드'가 54분만에 200억원 모금에 성공했다.

조국혁신당은 26일 총선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이날 오후 2시부터 50억원을 목표로 파란불꽃펀드 모금을 시작했으며, 54분만에 200억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이 출시한 파란불꽃펀드는 총선 이후 국고로부터 보전받는 선거비용을 이용해 펀드 가입자들에게 원금과 이자를 돌려준다.

비례정당이 비례투표에서 3% 이상 득표 시 법정 선거비용 전액(22대 총선 약 52억원)을 국가로부터 보조받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파란불꽃펀드의 금리는 연 3.65%이며 원리금은 6월 12일 이내에 펀드 가입자들에게 상환될 예정이다.

조국혁신당은 목표액 50억원을 초과한 모금액은 약관에 따라 가입자들에게 반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현선 조국혁신당 파란불꽃선대위 총괄본부장은 "조국혁신당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더 뜨거운 파란 불꽃이 되어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파란불꽃선대위’ 출범식에서 발언하는 조국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파란불꽃선대위’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24 uwg806@yna.co.kr

jhha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