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GS건설은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거듭 사과하며 충분한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GS건설은 5일 건설사고조사위원회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조사결과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시공사로 책임을 통감하고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S건설은 "특히 입주예정자들께서 느끼신 불안감과 입주시기 지연에 따르는 피해와 애로, 기타 피해에 대해 깊은 사과를 드린다"며 "이에 대해 충분한 보상과 상응하는 비금전적 지원까지 전향적으로 해 드릴 계획"이라고 제시했다.

이 외에도 건물 안전 확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재발 방지를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GS건설은 설계를 직접 발주한 것은 아니지만 "동일한 설계사에 단순히 재검토를 의뢰하는 안일한 대처에 그친 결과, 붕괴를 막지 못한 것은 GS건설 답지 못한 부끄러운 실수"라고 인정했다. 이어 "앞으로는 더욱 설계관리를 강화해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콘크리트 강도 등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건물 전체 안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되 만일 안전에 문제가 된다면 그것이 어디까지가 되었건 최대한 재시공 범위를 충분히 넓혀서 안전과 관련된 모든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제거토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