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한건설협회가 내년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을 추가 증액해달라고 국회에 건의했다.

건설협회는 경제위기 극복과 지역균형발전, 국민안전 확보를 위해 내년 SOC 예산을 정부 편성안보다 4조1천억 원 더 많은 31조 원 이상 늘릴 것을 국회에 건의했다고 30일 밝혔다.

건설협회는 최근 무역수지가 15개월 연속 적자를 기록하는 등 수출부진으로 경기회복이 제약됨에 따라 올해 경제성장률이 과거 경제위기 제외하고 가장 낮은 수준인 1.1%로 전망되는 등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런 상황에서 내년 경제성장률 2.4% 이상을 달성하려면 국내총생산(GDP)의 2.48% 수준인 58조8천억 원의 SOC 투자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민간, 공기업 등을 모두 합친 규모로 정부 예산으로는 31조 원 이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건설협회는 또 사회기반시설은 국민생활과 산업생산 활동의 기반으로 국가 안전망 구축 및 생산 효율성 제고를 통해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적기에 공급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더 큰 재정부담을 유발한다고 덧붙였다.

김상수 건설협회장은 "SOC 투자 확대를 통한 낙후지역의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교통편의와 산업활동 여건을 대폭 개선해 국토균형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건설협회]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