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우건설이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현장 중심 경영 기조에 맞춰 조직을 축소하고 유사중복조직을 통합했다.

대우건설은 10일 단행한 조직개편에서 해외사업단장 직급을 기존 상무에서 전무급으로 격상하고 전략기획본부 산하 해외사업단은 최고경영자(CEO) 직속 편제로 조정했다.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 및 현지화 정책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관리지원조직은 축소하고 조직간 유사 업무와 중복기능을 개선했다. 특히 경영지원본부는 실로 축소했고 기획업무 중심의 유사 중복기능을 통합했다. 도시정비사업 조직은 본사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영업인력은 지역 중심으로 배치했다.

현장관리책임자 조직은 사업본부 소속으로 재편하고 안전조직은 지역안전팀 중심의 현장 전진 배치로 재해예방과 현장 상시지원을 가능하도록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100년 영속기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성장과 먹거리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글로벌 대우', '현장 중심 경영' 등 대우건설이 지향하는 가치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사]

◇보직인사

▲전략기획본부장 전무 손원균
▲플랜트사업본부장 전무 조승일
▲주택건축사업본부장 전무 곽병영
▲토목사업본부장 전무 김용해
▲재무관리본부장 전무 이용희
▲안전품질본부장 전무 김영일
▲조달본부장 상무 안병관

◇전무 승진

▲한승 ▲김영일

◇상무A 승진

▲고중인 ▲이강석 ▲신동혁 ▲이승민 ▲황원상

◇상무B 승진

▲유영민 ▲임영택 ▲이상원 ▲김무진 ▲박수한 ▲박영범 ▲심철진 ▲정상호 ▲신현욱 ▲김용 ▲이운달 ▲박순태 ▲이원국 ▲최일용 ▲조형식 ▲이혁재 ▲홍승범 ▲박주원 ▲정정길 ▲조철기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