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현대건설이 경기 성남 중2구역에서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개시를 알렸다.

현대건설은 지난 9일 성남 중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열린 현장설명회에는 현대건설 외에도 GS건설, 포스코이엔씨, SK에코플랜트, 금호건설, 일성건설 등 6개사가 참석했으나 입찰에는 현대건설이 단독으로 참여했다.

이 사업은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196번지 일대 약 3만9천346㎡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개발을 통해 지하 5층~지상 42층, 9개 동 규모의 공동주택 918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선다. 총 공사비는 6천782억원이다.

현대건설은 사업 단지명으로 '힐스테이트 성남센트럴'을 제안했다. 랜드마크 디자인은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의 사업관리를 총괄한 해외 건축명가 아카디스(ARCADIS)와 협력해 제안했다.

성남 상업지역에서 유일하게 고도제한 완화구역으로 지정된 중2구역으로 최고 층수 42층을 확보한 만큼 성남 최고 높이인 193m의 랜드마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4조6122억원을 기록하며 5년 연속 '수주 1위'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서울 핵심 지역 위주로 수주를 이어갈 예정이다.

현대건설 성남 중2구역 조감도
[출처: 현대건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