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자회사 국제학교 운영법인 ㈜제인스는 국제학교 NLCS Jeju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영국계 글로벌 학교 운영 그룹인 코그니타 홀딩스(Cognita Holdings Limited)를 선정했다.

JDC는 13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코그니타에 대해 교육분야의 전문성, 신뢰할 수 있는 재원조달 계획, 전인교육에 대한 집중계획, NCLS Jeju에 대한 장기운영 의지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코그니타는 2004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후 현재 아시아·중동·유럽·남미 및 북미의 16개국에 100개 이상의 학교를 운영하며, 약 1만8천명 이상의 교직원을 고용하고 약 9만명 이상의 학생을 교육하고 있는 세계 상위 3위권에 드는 학교 운영 그룹 중 한 곳이라고 JDC는 설명했다.

프랭크 마센 코그니타 최고경영자(CEO)는 서면 배포 자료에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오래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코그니타의 전 세계 교육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제주영어교육도시를 동북아시아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앞으로 남은 매각 절차를 차질없이 이행하여 이번 매각이 제주영어교육도시 및 국제학교 NLCS Jeju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DC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 330'
[촬영 고성식]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