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올해 고부가가치 사업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윤영준 사장은 21일 열린 74기 정기주주총회 인사말에서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사업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울 원전 3·4호기 수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불가리아, 루마니아 등 유럽시장으로 대형원전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미국과 유럽 등 세계 소형모듈러원전(SMR) 시장도 선점하겠다고 제시했다.

윤 사장은 이 외에도 에너지 전환사업 선점, 미래형 주거모델 개발 선도 등을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서는 유가 안정화에 따른 주요 산유국 발주 재개는 긍정적 요인이라면서도 고금리, 고물가 장기화와 고조되는 지정학적 리스크, 더딘 부동산 경기회복은 부담 요인으로 언급했다.

지난해 현대건설은 수주 32조4천906억 원, 매출액 29조6천514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올해 경영목표는 다소 보수적인 수주 28조9천900억 원, 매출액 29조7천억 원으로 제시했다.

윤영준 사장인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됐고 김도형 재경본부장이 신규 선임됐다. 감사위원회 위원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등 다른 안건도 모두 통과됐다.

현대건설 정기주주총회
[출처: 현대건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2024 주총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