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대도 기자 =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133층 빌딩으로 계획된 상암DMC 랜드마크 사업의 향방이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결정된다.

시행사 서울라이트타워는 25일 오후 긴급이사회를 열고 서울시가 고수하는 원안대로 사업을 추진할지가 오는 30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결정된다고 밝혔다.

만약 각 주주사의 여건상 30일 주주총회 성립이 불가능하다면, 내달 10일 주주총회가 열리게 된다는 내용도 추가로 결정됐다.

서울라이트타워 관계자는 이 같은 내용의 공문을 서울시에 발송하면서 오는 31일로 예정된 착공시한 이후의 지연배상금 부과를 보류해달라는 요청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라이트타워는 최대주주인 한국교직원공제회(20.17%)와 산업은행, 대우건설 등으로 구성된 사업자로, 이사회 구성은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대우건설 등 6명으로 이뤄졌다.

서울라이트타워는 사업성이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기존 133층 랜드마크 빌딩 계획안을 70층 1개동과 50층 1개동, 45층 2개동으로 변경해줄 것을 서울시에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서울시는 최근 양재동 파이시티 등 특혜 논란이 사회적으로 불거진 상황에서 133층으로 계획된 원안을 고수하겠다며 오는 6월1일인 착공시한까지 공사가 시작되지 않으면 매일 1억원에 달하는 지연부과금을 내라고 압박하고 있다.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