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지난 13일 미주 중앙일보가 수여하는 '2012 글로벌 경영 대상(Globalization Excellent Management Awards)'을 수상했다.

국민연금은 15일 글로벌 경영으로 세계금융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우수 기업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글로벌 경영 대상 중 '글로벌 금융 경영 대상 (2012 Finance awards of Global Management)'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국민연금은 지난 4월말 현재 367조원을 넘어선 전체자산의 15% 수준인 해외투자 비중을 2017년까지 20% 수준으로 높이는 등 향후 선진국은 물론 주요 이머징 마켓으로 해외투자 다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경영 대상'은 미주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엘에이타임즈(LA TIMES), 중앙일보, 중국 대기원시보, 일본 니깐산신문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전광우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연금이 세계 4대 연기금으로서 위상에 걸맞은 모범적인 자산운용과 투자 다변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국가경제 및 국내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bert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