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미국 헤리티지 재단의 에드윈 퓰너 회장을 만나 경제현안 등을 논의했다.

지난 1973년 설립된 헤리티지 재단은 미국의 대표적인 정책 연구기관으로, 정치·경제·외교·안보 분야에 대한 정책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10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일(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퓰너 회장을 만나 한·미 경제현안과 동북아 정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동북아 인식, 한미 동맹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특히, 이 자리에서 김 회장과 퓰너 회장은 19대 한국 대통령 선거에 더해 향후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에 대한 의견도 교류했다.

퓰너 회장은 지난 2013년까지 헤리티지 재단의 회장을 역임한 파워 엘리트로 대표적인 친한파 인사로 평가된다.

퓰너 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측근이자 정권 인수위원으로 활동했고, 최근 다시 헤리티지 재단 회장으로 복귀하는 등 트럼프 정부에서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물이다.

김 회장은 면담에서 "최근 한국을 둘러싼 동북아 정세가 불안정한 가운데 한미간의 오랜 동맹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퓰너 회장께서 많은 도움을 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퓰너 회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가안보보좌관과 부통령이 선임되자마자 한국에 찾게 하는 등 한미관계 개선에 힘을 쏟고 있고, 한미관계를 매우 중요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회장은 에드윈 퓰너 회장과 30여년 이상 한미현안 및 국제경제·정치질서 등에 대해 논의하며, 민간외교 차원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