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포스코가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한다.

포스코는 베트남 'POSCO SS VINA'에서 오인환 사장과 호 응이아 중 베트남 철강협회장, 부이 안 호아 하노이 공대 부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베트남은 주택, 에너지, 인프라를 중심으로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오는 2020년에는 전체 철강 수요 중 건설용 강재 비중이 80%인 2천400만톤(t)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이다.

포스코는 "베트남 건설산업이 향후 10년간 연평균 7% 안팎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현지 생산법인과 함께 선제적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베트남 고급 강건재 시장을 한발 앞서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강재 판매와 함께 현지 법인, 학계 및 본사와 협력하여 성형·접합·성능개선·구조화 등 다양한 이용기술을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포스코 고객사의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장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와 맞춤형 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품질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기술서비스부 등 3개 전문부서를 설치하기로 했다. 또 건설분야 박사급 전문가 등 총 25명의 고객서비스 요원도 상주시킬 계획이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