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홈쇼핑이 '해외시장 현지화 조사단' 구성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홈쇼핑은 28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수출확대를 위한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프로그램 참여 모집공고를 내고, 상품의 경쟁력·및 현지 시장 판매 적합성 등을 평가해 주방·생활·뷰티·가전·건자재 부문 중소기업 20곳을 선정한 바 있다.

베트남은 연평균 7% 이상 성장하는 신흥시장 중 하나다. 20~30대 젊은 인구 구성비가 약 40% 육박할 정도로 한류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베트남 호치민시의 1인당 GDP는 5천달러로 전체 베트남 1인당 GDP 대비 두 배 이상이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의 일환으로, 현대홈쇼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코트라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베트남 현지 온·오프라인 바이어, 현대홈쇼핑 베트남 법인 소속 MD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해 참가 기업들에게 1:1 맞춤형 상담 및 현지 유통시장의 트렌드와 상품 수출 노하우 등을 전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약 1천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과 참여기업의 절반인 10개사가 현지 TV홈쇼핑 방송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6년 베트남 국영방송 VTV(Vietnam Television)의 자회사인 'VTV Broadcom(방송기술업체)', 'VTV Cab(유선방송 사업자)'과 함께 'VTV 현대홈쇼핑'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