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는 리스크 관리와 부실금융회사 정리 업무간 연계성을 강화하고, 구조조정단계에 따라 조직·인력의 신속하고 유연한 전환이 가능하도록 업권별로 부보금융회사 리스크관리와 정리 업무를 한 부서에서 수행하는 매트릭스 조직을 도입했다.
또 일자리 창출과 금융취약계층 재기 지원 등 사회적가치 제고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고객경영지원실을 사회적가치경영부로 확대 개편했다.
세대, 성별 등에 따른 조직 내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해 인사담당 부서장과 조직문화 담당 팀장에 최초로 여성관리자를 배치했다.
예보는 아울러 성과가 우수한 팀장 9명은 부서장으로 신규 보임하고, 부서장의 74%를 교체하는 등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
또 조직 분위기 쇄신을 위해 직원의 약 40%를 이동 배치했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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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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