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일본 미쓰이스미토모 신탁그룹(스미트러스트)과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확대 협약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4일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열렸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오쿠보 테츠오 스미트러스트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과 스미트러스트는 지난 2014년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투자금융과 신탁업 분야 등에서 다양한 협력을 지속했다. 두 그룹의 업무제휴 체결 5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신뢰를 재확인했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해 두 그룹 간의 긴밀한 협력 필요성이 커졌다.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통해 한일 금융산업 발전과 양사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두 그룹은 글로벌, 디지털 , 자산관리, 신탁업, 인재교류, 신규 사업 발굴 협력 등 6개 부문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업무제휴 확대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서로가 가진 금융 노하우와 글로벌 경험 공유를 통해 한·일 금융협업의 모범사례를 정착시키고 양국의 금융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며 "상호 협업 강화를 통해 민간금융 차원에서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쿠보 테츠오 스미트러스트 사장은 "하나금융의 최첨단 통합데이터센터와 하나글로벌캠퍼스의 웅장한 모습이 인상 깊다"며 "이곳 청라에 구축 중인 하나드림타운을 통해 글로벌 넘버원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하나금융그룹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쓰이스미토모 신탁그룹은 90여년의 역사를 지닌 일본 최대 신탁은행인 미쓰이스미토모 신탁은행을 비롯해 자산운용, 투자금융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영위한다. 총자산 70조엔 규모로 일본 내 4대 금융그룹이다. 신탁과 부동산 분야에서 일본 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보유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미쓰이스미토모 신탁그룹 업무제휴 확대 협약식(왼쪽부터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오쿠보 테츠오 스미트러스트 사장). 자료: 하나금융>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