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우리은행의 간편 모바일뱅킹서비스 '위비뱅크'기 리뉴얼된 이후 청년층을 중심으로 이용건수가 크게 늘었다.

24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뱅크 간편송금 이용건수는 지난 3개월간 전년 같은 기간보다 62% 증가했다. 20~30대의 거래 비중이 60% 가까이 증가한 영향이다.

자동 로그인, 거래단계 축소(8→6단계), 조작화면 간소화, QR 송금 등으로 간편송금 평균 이용시간을 29초에서 12초로 단축했다.

보안성과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도 이용자를 늘린 것으로 우리은행은 분석했다. 간편송금 수수료는 조건 없이 면제되고 한도를 초과하면 일반 이체로 자동 전환돼 공인인증서 등 추가 인증을 통해 송금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

위비뱅크 리뉴얼로 고객들의 환전 거래도 쉬워졌다. 과거 내역을 재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외화 수령이 가능한 인근 영업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이고 환전 가능액도 원화 100만원에서 미화 3천불까지 높였다. 월평균 거래 건수는 리뉴얼 전인 3월 대비 15% 증가했다.

위비뱅크는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혁신·개방성'을 지향하는 뱅킹앱으로, 우리은행은 지난 3월 리뉴얼을 통해 주요 기능을 개선하고,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뱅킹(Open Banking)' 기능을 추가했다.

오는 10월까지 간편송금에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환전한 외화를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매장이나 해외ATM에서 수령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위비뱅크의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공간이자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인 오픈뱅킹에는 현재 보이스피싱 예방, 자산관리 등 핀테크 기업 12개가 입점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리뉴얼 이후 위비뱅크 대한 고객의 관심과 이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사용 연령층은 20~30대로 비중이 최대 60%에 이른다"며 "위비뱅크를 편리함과 개방성을 지향하는 오픈뱅킹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7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