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4-도어 스포츠카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림은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와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등 2종이다.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세 번째 모델이자 첫번째 4-도어 스포츠카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도로 위의 레이스카'로 불린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의 엔진은 AMG 4.0리터 V8 바이터보를 탑재해 최고 출력 639마력, 최대 토크 91.7㎏.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2초에 불과하다.

벤츠는 이번 모델에 대형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적용해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는 '샤크 노즈' 형상을 구현했고, 측면의 프레임이 없는 창문과 뒤로 길게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뻗은 루프라인은 클래식한 쿠페 디자인을 연출한다.







실내는 전반적으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는 한편, 첨단 기술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진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새로운 컨셉의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특히 상위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는 셔터가 장착된 액티브 에어패널과 전방부 측면의 공기 흡입구 내 3개의 수평 루브르, 뒷모습의 독특한 디퓨저 디자인, 사다리꼴 모양의 테일 파이프가 있는 트윈 파이프 배기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외관을 완성했다.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2-도어 스포츠카가 경주 트랙에서 발휘하는 인상적인 역동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상 속 스포츠카를 표방한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