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中 판매·정비 만족도 평가 1위 휩쓸어
현대·기아차, 中 판매·정비 만족도 평가 1위 휩쓸어
  • 정원 기자
  • 승인 2019.10.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이 평가한 판매·정비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1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인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현대차는 판매 만족도 부문 1위, 기아차는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했다.

만족도 조사는 올해 1~7월까지 진행된 1대1 인터뷰와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판매 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75개 도시 2만3천19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정비 만족도 조사는 2015년 1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고객 중 71개 도시의 3만5천718명을 대상으로 했다.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 광기혼다와 함께 689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에 올랐다.

장안포드와 동풍혼다 등 경쟁사를 제치고 38개 일반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북경현대는 2014년과 2015년, 2017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4회에 걸쳐 1위에 차지하게 됐다.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는 760점을 기록한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 동풍열달기아가 52개 일반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북경현대가 755점으로 2위를 기록해 광치혼다, 장안포드 등 경쟁사를 따돌렸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중국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며 일궈낸 성과"라며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갖춘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