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우리·하나은행이 판매해 개인투자자에게 막대한 손실을 안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F·DLS) 진상 규명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입법도 검토할 방침이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1일 DLF 피해자 간담회에 참석해 "DLF는 은행권에서 이 부분을 판매하면서 사실상 홍보나 이런 부분을 과다하게 한 부분 같은 게 밝혀지고 있다"며 "금감원이나 이런 곳에서 뒷북으로 뭘 여러 가지 내놓긴 하는 것 같은데, 그것으로 실질적 피해구제도 되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진상규명에 이어 이러한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게 하고 피해를 회복할 수 있는데 도와드릴 것"이라며 "당 차원에서 우리 정무위원회 위원들을 중심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해보겠다"고 부연했다.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전일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전 하나은행장)을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종합감사(21일)에 DLF 관련 자료삭제를 묻고자 증인으로 신청했다.

정무위에서 여야 합의로 함 부회장을 증인으로 채택함에 따라, 오는 21일 열리는 정무위 종합감사에는 함 부회장과 정채봉 우리은행 부행장,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전 KEB하나은행 부행장)가 증인으로 출석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우리·하나은행에 DLF 관련 추가 검사를 진행 중이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지난 8일 국정감사에서 엄중 조치대상에 금융기관장을 포함해 검토할 뜻을 시사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취임 한 달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DLF 관련 검사 결과에서 발견된 위법사항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히 조치해 제발 방지하겠다고 강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