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기업 아람코가 발주한 1천만달러(한화 약 120억원) 규모의 '하위야 우나이자 가스 저장 프로젝트' 초기업무 수행 계약의향서를 접수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 계약은 초기업무가 끝나는 내년 1월 약 19억달러 규모의 EPC (설계·조달·공사) 본계약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 동쪽 260㎞ 지점에 위치한 하위야 가스전지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 15억입방피트 규모의 가스주입시설과 하루 20억입방피트 규모의 가스재생산설비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준공 뒤 겨울철 유휴 가스를 가스전에 주입, 가스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철에 재생산,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본설계 종료 후 EPC 입찰을 진행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EPC 입찰사들이 초기 과정에서부터 참여해 발주처와 피드사에 대안설계를 제시, 자료 검증과 적정성 검토 등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2003년 사우디아라비아 첫 진출 이후, 30여건, 130억 달러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해왔고, 그 중 절반 가량이 아람코 프로젝트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견인해 사우디 강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지고 중동에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엔지니어링 하위야 프로젝트 위치도. 삼성ENG 제공>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