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로템은 호주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즈주 교통부에 납품될 2층 전동차 20량이 출고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고된 시드니 2층 전동차는 현대로템이 지난 2016년과 올해 각각 512량과 42량을 수주한 사업의 초도 물량이다.

현대로템은 이 사업을 통해 호주 철도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현대로템이 납품 중인 시드니 2층 전동차는 시운전을 거친 뒤 호주 남동부에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즈주 교외선에 투입된다.

현대로템은 이번 사업을 수행하며 일정 및 품질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초도 물량의 호주 현지에서 진행할 시험 일정을 단축하기 위해 충북 청주시 오송 철도종합시험선로에서 차량 주행시험의 상당 부분을 사전에 검증했다.

또 차량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으며, 품질 정합성을 중시하는 현지 절차에 맞춰 품질 검증 작업을 추가로 수행했다.

호주 시드니 2층 전동차는 운행최고속도 160㎞/h에 10량 1편성으로 구성된다.

현대로템이 지난 2016년 512량을 약 8천894억원에 수주한 데 이어 올해는 추가 물량 42량을 약 826억원에 수주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사업 일정 관리는 물론 차량 품질 확보까지 호주 첫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남은 전동차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차량을 납품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