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수집된 정보는 고용시장이 강하게 유지됐고, 경제활동은 완만한 속도로 증가해 왔음을 시사한다. 최근 몇 달 동안 고용 증가세는 평균적으로 견조했고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 가계 소비가 완만한 속도로 증가했지만, 기업 고정투자와 수출은 약한 상태에 머물렀다. 12개월 기준 전반적인 물가 상승률과 음식과 에너지를 제외한 물가 상승률은 2% 아래에서 움직였다. 시장을 기준으로 판단한 인플레이션 보상 지표는 낮은 수준에 머물렀고, 조사를 통한 장기인플레이션 전망치는 거의 변화하지 않았다.

위원회는 법적으로 명시된 소임에 따라 완전 고용과 물가 안정을 촉진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위원회는 연방기금(FF) 금리 목표치를 1.50%~1.75% 범위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현재의 통화정책 스탠스가 경제 활동의 지속적인 확장과 강한 고용시장 환경, 위원회의 대칭적인 2% 목표로 되돌아오는 물가를 지원하는 데 적절하다고 판단한다. 위원회는 글로벌 상황과 낮은 물가 압력을 포함해 입수되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칠 영향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면서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의 적절한 경로를 평가할 것이다.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 조정 시기와 규모를 결정하기 위해 위원회는 완전 고용 및 대칭적인 2% 물가 상승률 목표와 관련된 실현 됐거나 예상되는 경제 상황을 평가할 것이다. 이런 평가에서는 고용시장 상황 지표와 물가상승 압력 및 물가 상승률 기대 지표, 금융시장과 세계 상황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가 검토 대상이 될 것이다.

통화정책 결정에 찬성한 위원은 제롬 파월 의장, 존 윌리엄스 부의장, 미셸 보우만, 라엘 브레이너드, 리처드 클라리다, 페트 하커, 로버트 카플란, 닐 카시카리, 로레타 메스터, 랜들 퀼스다.

(뉴욕=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