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되는 일상과 경제를 지키겠다고 밝혔다. 임시직 노동자들을 위한 지원대책으로 민생 사각지대도 없애겠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 충격으로 민생경제의 한파가 지속되고 있다. 당면한 실물경제 해법은 물론이고 저성장과 양극화, 고령화 문제를 해결할 비전을 제시하는 것도 집권여당의 책무"라며 "방역만큼 중요한 것이 우리의 일상과 경제를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제 휴업, 사업장 폐쇄 등으로 일자리가 중단된 임시직·일용직·시간제 노동자들에 대한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 원내대표는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의 임시 근로자들이 갑작스러운 휴관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대면수업 기피로 학습지 교사들도 생계에 문제가 생겼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의 선제적이고 촘촘한 민생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 정부 부처는 민생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피부에 닿는 세심한 민생대책 마련에 더욱 나서 주시기 바란다"며 "2월 임시국회에서 국민의 일상과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정부의 선제적인 지원책 마련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부연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일본을 오염지역으로 지정하자는 목소리도 제기됐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일본의 경우 이번 크루즈 확진자 355명을 포함해 확진자가 411명에 달하며 역학적 연관성이 확인되지 않는 확진자가 2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일본에 대해서도 지역사회로의 전파상황을 예의주시하며 필요하다면 일본에 대해서도 오염지역으로 지정해서 특별입국 절차를 시행하는 것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